남자들이라면 한번쯤 꿈꾸는 되는 슈퍼카들이 있습니다. 단순히 자동차라는 의미를 넘어서 상징성을 갖기도 합니다. 벤츠나 bmw, 아우디와 같은 독일 3사가 외제차 중에서는 가장 유명한데 롤스로이스 벤틀리에 비하면 저렴한 편입니다.

 

 

 

 

브랜드 순위

영원한 Top3 마이바흐, 롤스로이스, 벤틀리
다른 차원 수준 페라리, 파가니, 부가티, 람보르기니, 포르쉐, 맥라렌, 애스턴마틴
명품 5대장 벤츠, BMW, 아우디, 마세라티, 렉서스
명품이 되고픈 아이들 볼보, 어큐라, 재규어, 인피니티, 테슬라
부활을 꿈꾸는 전통 기업 JEEP, 링컨, 폭스바겐 미니쿠페
열일 폭스바겐, 도요타, 닛싼, 포드, GM, 현대, 기아, 르노, 쌍용, 쉐보레

누락된 브랜드도 많지만 이정도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자동차 브랜드들입니다. 특히 3대 브랜드인 마이바흐, 롤스로이스, 벤틀리의 경우에는 모두가 인정하는 3대 브랜드입니다. 그만한 가격대와 브랜드 평판을 보유 중인 곳들입니다.

 

 

Top 3

3대-슈퍼카-로고
3대 슈퍼카

전 세계 사람 누구든지 인정하는 브랜드는 마이바흐, 롤스로이스, 벤틀리입니다. 이 세 개의 자동차는 도시에 일단 떴다 하면 모두가 쳐다보는 브랜드입니다.

 

다음 단계

외제차-브랜드-로고
브랜드 로고

전형적인 외제차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들입니다. 물론 제 생각이 틀릴 수도 있고 순위 역시 다를 수도 있으니 재미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특히 페라리, 부가티, 람보르기니, 포르셰 등의 맨 첫 줄의 경우 가격대로만 따져보았을 때 차이가 크게 느껴질 수도 있는 브랜드 들입니다. 뭔가 이름부터 슈퍼카 이미지가 있는 브랜드들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의 종류

자동차-브랜드-로고
자동차 계급도

자동차의 용도와 종류마다 특화된 브랜드들이 다르기 때문에 더욱 구분 짓기 힘듭니다. 하이퍼 카라고 하면 가장 빠른 자동차만을 목표로 만들거나, 하이앤드 럭셔리카, 슈퍼카에 특화하여 만드는 경우가 있듯이 말이죠. 간단하게 개념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퍼카

부가티, 코닉세그, 파가니와 같은 자동차 브랜드들입니다. 가격대도 15억 이상의 가격이고 오직 가장 빠른 자동차만을 연구하는 곳들입니다. 하이퍼 스포츠카의 경우 내연기관 기술의 끝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부가티가 역사와 기술력 측면에서 세계 최고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하이앤드 럭셔리카, 슈퍼카

이쪽 그룹은 이제 자동차 티어 표에서 최상위를 차지하는 롤스로이스, 마이바흐, 벤틀리와 람보르기니, 페라리 정도가 속하고 있는 그룹입니다. 사람들에게 가장 유명하다고 알려져 있고 가격대 역시 살벌합니다. 2억 5천만 원 정도부터 10억 사이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왕의 자동차라는 롤스로이스, 슈퍼카 시장에서 영원한 라이벌인 람보르기니와 페라리, 폭스바겐 그룹의 럭셔리 카 라인업인 벤틀리가 있습니다. 벤틀리와 롤스로이스 둘 중에서는 보통 롤스로이스가 살짝 더 상위 그룹의 브랜드로 통합니다.

 

영국 슈퍼카

에스턴 마틴과 멕라렌이 이쪽에 속합니다. 최근에는 람보르기니와 페라리가 유명하지만 이들과 못지않게 최고 수준의 스포츠카를 만들어 온 기업들입니다. 가격대는 2억에서 4억 정도를 형성하고 있고 기술적인 측면에서 계속해서 페라리와 람보르기니의 자리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럭셔리카

럭셔리 카라고 하면 현실적으로 무리했을 때 손에 넣을 수도 있는 정도의 자동차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맥시멈 2억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탈리아의 마세라티, 독일의 포르쉐 정도가 현실적인 최고의 드림카로 손꼽히고 있고 포르쉐911은 자동차에 관심이 조금만 있다면 알 수 있는 대명사 같은 라인업입니다.

 

여기에 더불어 더 많이 알려진 외제차인 독일 3사 브랜드도 이쪽에 속합니다. 벤츠 BMW, 아우디를 말하고 모르는 사람이 없다고 보면 되는 브랜드들입니다. 실제로 세계적으로도 가장 많이 알려진 브랜드기 때문에 자동차 업계 내에서 가장 큰 영업 이익을 내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테슬라 전기차도 그 섹시함이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SUV 쪽에서는 세계 최고라고 불리는 랜드로버도 럭셔리카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준 프리미엄

이 쪽 라인업은 럭셔리카 까지는 아닌데 외제차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재규어, 캐딜락, 도요타의 렉서스, 볼보, 닛산의 인피니티, 포드의 링컨, GM의 캐딜락, 현대의 제네시스 정도를 꼽을 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최대 1억 5천만 원 정도를 형성하고 있는 등급입니다.

 

 

 

 

유니크

프리미엄이나 럭셔리라는 별명까지는 붙이기 그렇지만 마니아 층이 두텁고 인기 있는 종류들입니다. 가격대는 2500에서 5000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독일의 폭스바겐, 소형차와 SUV만 만드는 mini와 JEEP가 이쪽에 속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대중차

기아, 현대, 닛산, 혼다, 도요타, 르노, 푸조, 포드, 쉐보레와 같은 우리가 일상 속에서 안 볼 수가 없는 차들이 이쪽입니다. 그만큼 대중적으로 많이 타는 차량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타는만큼 대중성과 안정성에 대한 자료들을 많이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